유니티엔진, 2019년 기대작 게임8선(인벤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달려라 작성일19-01-21 21:09 조회14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1. 헌드레드소울
⊙개발사: 하운드13 ⊙장르: 액션 RPG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19년 상반기(사전계약 진행 중)
헌드레드 소울'은 공격과 피격 간 경직이 뚜렷하게 발생하며, 이를 고려해서 적을 밀어붙이거나 혹은 공격 중간에 방어 및 회피를 신경 써야 하는 액션 게임의 구성을 살렸다. 또한 별도의 직업 없이 캐릭터가 모든 무기를 다룰 수 있으며, 무기의 특성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이 바뀌기 때문에 유저가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2. A3:STILL ALIVE
⊙개발사:
이데아 게임즈
⊙장르:
배틀로얄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19년 상반기 출시 예정
지스타 2018에서 처음 유저들에게 공개된 'A3:STILL ALIVE(이하 A3)'는 지난 2002년 출시된 PC온라인 RPG ‘A3’의 IP를 활용,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흔히 말하는 육식 게이머들의 취향에 맞춘 원작처럼 전지역 프리PK, 배틀로얄 등 PVP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3.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사:
데브캣
⊙장르:
RPG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19년
2017년 7월 6일 공개된 '마비노기 모바일'은 2004년부터 서비스를 진행 중인 온라인 MMORPG '마비노기'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계승한 MMORPG다. 원작에서 선보였던 채집과 아르바이트, 사냥, 캠프파이어 등 생활 콘텐츠를 모바일로 옮겨냈으며, 음식에 따라 살이 찌거나 의상을 염색하는 등 원작 특유의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살린 것이 특징이다.
4. BTS 월드
⊙개발사:
테이크원 컴퍼니
⊙장르:
시뮬레이션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19년 1분기 출시 예정
넷마블이 지난 2월 6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공개한 'BTS 월드'는 K팝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이다. 유저가 방탄소년단 멤버를 육성하는 매니저가 되어서 멤버와 교류하는 시뮬레이션 장르의 방식을 채택했다.
다른 아이돌 시뮬레이션 게임과 달리 실제 아이돌을 소재로 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멤버들이 실제로 촬영한 화보와 영상을 볼 수 있다. 넷마블 측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게임만을 위한 화보를 촬영했으며, 100편 이상의 드라마틱 영상에서 직접 연기를 선보였다고 덧붙였다 .
5. 마기아
⊙개발사:
슈퍼 애시드
⊙장르:
횡스크롤 RPG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19년
마기아'는 2D 애니메이션 툴인 Spine 툴을 활용해 캐릭터의 움직임과 디테일을 한 층 살렸으며, 파스텔풍의 2D 캐릭터 그래픽과 3D의 배경을 더해서 비주얼과 이동시의 입체감을 한 층 돋보이게 했다. 또한 불필요한 UI를 최소화해서 유저가 게임 화면 속 판타지의 분위기에 좀 더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유저들이 이야기를 하나하나 분리된 것으로 느끼지 않도록 MMORPG에 가까운 퀘스트 중심의 진행 방식을 채택했다.
6. 달빛조각사
⊙개발사:
엑스엘게임즈
⊙장르:
MMORPG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19년
'달빛조각사'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송재경 PD는 인터뷰에서 "무거운 주제의식이 담기지 않았고, 시작부터 가볍게 시작한다."며 원작의 포인트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또한 "가벼운 에피소드로 흘러간다는 특징이 있고, 카카오페이지에서 3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고 있기도 하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공감한다는 뜻이다."라면서 달빛조각사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하게 된 이유를 언급하기도 했다.
'달빛조각사'는 2016년부터 개발에 착수했으며, 2019년 출시될 예정이다.
7. 인 더 밸리 오브 갓
⊙개발사:
캄포 산토
⊙장르:
어드벤처
⊙플랫폼:
PC
⊙발매일:
2019년
밸브 산하의 독립 스튜디오, 캄포 산토가 게임 어워드 2017에서 공개한 '인 더 밸리 오브 갓'은 1920년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한 PC 어드벤처 게임이다. 영화 제작자인 주인공 라쉬다는 여러 번의 실패로 인해 망신을 당하고 영화를 촬영하지 못하게 된다. 그런 상황에서 단 한 번의 기회가 주어지자, 라쉬다는 그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이집트로 떠나게 된다는 것이 게임의 주요 내용이다.
8. 서머너즈워 MMORPG
⊙개발사:
컴투스
⊙장르:
MMORPG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19년 하반기 출시 예정
컴투스에서 지난 2017년 2월 7일 공개한 '서머너즈 워 MMORPG'는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수집형 턴제 RPG인 '서머너즈 워'와 달리 소환수와 캐릭터의 전략적 운용과 실시간 파티 전투가 핵심이 되는 게임이다.
유저는 탱커 역할의 '디펜더', 힐러를 담당하는 법사 계열의 '소서리스', 딜러 역할의 '나이트' 클래스 중 하나를 골라서 플레이를 하게 되며, 플레이 중에 원작에 등장한 다양한 소환수들을 활용할 수 있다. 유저의 클래스뿐만 아니라 공격, 방어, 회복 등 다양한 역할이 있는 소환수들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양상이 달라지는 만큼, 원작처럼 조합에 대한 이해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어디서 들었는데 로아도 이번에 모바일로 만든다는 소문이 있더라고요..
원문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1188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