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연맹도 주목' 여자컬링 대표팀 "우리는 팀 민지" > 자유잡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세계연맹도 주목' 여자컬링 대표팀 "우리는 팀 민지"

작성자 김일권
작성일 19-04-08 05:27 | 조회 95 | 댓글 0

본문




연맹 홈페이지에 '역사적인 동메달' 인터뷰 영상 게재


리틀 팀킴 메달 따 왔어요
리틀 팀킴 메달 따 왔어요(영종도 = 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세계선수권 사상 처음으로 메달을 획득한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단이 26일 오전 인천공항으로 귀국하며 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민지(스킵), 양태이, 김혜린, 이승준 코치, 김수진 선수. 2019.3.26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 한국 컬링 새 역사를 쓴 여자컬링 대표팀 춘천시청이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컬링연맹(WCF)은 29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 여자컬링 대표팀과 인터뷰한 약 3분 분량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 인터뷰는 대표팀이 세계선수권대회 동메달을 확정하기 전에 진행된 것이다.


연맹은 "매우 성공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는 한국 대표팀을 알아보기 위해 만났다"고 설명했다.


영상에서 스킵 김민지(20), 서드 김혜린(20), 세컨드 양태이(20), 리드 김수진(20)은 컬링을 하게 된 계기, 컬링이 좋은 이유, 올 시즌 중 기억에 남는 장면 등을 이야기했다.


김민지는 "중학교 1학년 때 컬링 감독이던 체육 선생님의 권유로 시작했다"고 밝혔고, 김혜린은 "이기는 순간이 좋아서 컬링을 계속하게 된다. 끝날 때까지 승패를 모르는 게 매력"이라고 소개했다.


양태이는 "혼자 하는 종목이 아니라 팀원과 코치가 다 같이 하는 종목이어서 매력을 느낀다. 실수해도 다음 사람이 감싸주는 부분도 좋다"고 했고, 김수진은 "컬링을 하면서 제가 점점 성장하는 느낌을 받아서 더 재밌다"고 말했다.


김민지와 김혜린은 지난 2월 컬링월드컵 3차전에서 스웨덴을 꺾고 우승했을 때, 양태이는 2018 아시아태평양컬링선수권대회에서 우승했을 때를 가장 기뻤던 순간으로 꼽았다.


김수진은 지난해 8월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했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며 "눈물이 날 정도로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리틀 팀킴, 한국 컬링 역사상 첫 세계선수권 메달 획득
리틀 팀킴, 한국 컬링 역사상 첫 세계선수권 메달 획득(서울=연합뉴스) 여자컬링 국가대표 '리틀 팀킴'(춘천시청)의 김혜린(왼쪽부터), 김수진, 김민지, 양태이 이 24일(현지시간) 덴마크 실케보르에서 열린 2019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동메달 결정전에서 관중들을 햐애 손을 흔들고 있다.
이날 리틀 팀킴은 나카지마 세이나가 이끄는 일본에게 7-5로 승리를 거두며 동메달을 획득해 한국 컬링 역사상 첫 세계선수권 메달 쾌거를 달성했다. 2019.3.24 [세계컬링연맹 제공] photo@yna.co.kr


지난해 송현고를 나란히 졸업한 이들은 시니어 태극마크를 처음 단 올 시즌 눈부신 성장으로 한국 여자컬링 세계랭킹을 2위 자리에 올려놓았다.


선수들은 국내외 주목을 받는 만큼 정체성도 확실히 다져나가고 있다.


이들은 한국에서 '리틀 팀킴'으로 통했다.


스킵의 성을 따라 팀 이름을 짓는 컬링 관례를 따르면 이들은 '팀 킴'이 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딴 경북체육회 여자컬링 '팀 킴'(스킵 김은정)과 구별할 요소가 필요해 앞에 '리틀'이 붙었다.


리틀 팀킴이라는 별명은 이제 막 성인 컬링계에 입문한 어린 선수들이 팀 킴 못지않은 실력을 자랑한다는 의미도 전달했다.


하지만 기존 팀 킴을 함께 떠올리게 하는 이름이기도 했다.


지난 2월 진천선수촌에서 열린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이들은 인터뷰 중 '불리고 싶은 별명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당시 김민지는 "불리고 싶은 애칭이 생각나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약 한 달 반 후, 세계선수권을 마치고 귀국한 대표팀은 팀 이름을 정했다고 알려왔다. 바로 '팀 민지'다.


대한컬링경기연맹은 "대표팀이 팀 민지 또는 팀 김민지라 불리고 싶다고 한다"고 밝혔다.


팀 민지는 오는 4월 23∼28일 캐나다에서 열리는 그랜드 슬램 챔피언스컵과 5월 8일 중국에서 시작하는 컬링월드컵 그랜드 파이널을 끝으로 2018-2019시즌 국가대표 국제대회 일정을 마친다.


abbie@yna.co.kr

시알리스

660790
시알리스, 시알리스 구입, 시알리스 구매, 시알리스 판매, 관련 사이트는 비아센터, 정품 시알리스 전문 쇼핑몰 주소 및 시알리스 리얼후기 및 효과에 대한 정보 제공.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981
어제
3,109
최대
13,735
전체
3,567,250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