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런 전화 안받고 집에서 쉬소 싶습니다.jpg
작성자 가오리짱짱맨
작성일 19-04-19 18:33
조회 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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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신규 대단지 아파트에 수영장 골프장 다 있더군요
헌데 이 것은 책상 앞에서 앉아 있는
니다. 현장에서 발로 뛰어야 한다. 그래야 시간이 지나 여러가지
아지는 정보 중 객관적이고 유용한 것들을 걸러낼
생기게 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지금 나의 글을 읽으면서 “니가 뭘 알아?"라는 마음
이 생긴다면, 그냥 일단 꾸역 꾸역, 이라도 좋으니 매일 도 닦는
고 생각하고 출근해라. 고민하고 검증한 경험에서 나온 말이니
에 후회하지 말고 닥치고 출근 해라.
기왕회사에 왔으면 열심히 일해라 그리고 준비해라, 회사 안에서
든 밖에서든 준비가 되면 반드시 기회가 온다. 나는 이 것을 믿는다.
-인천 테크노밸리U1굳이 회사 안에서의 이야기가 아니더라도 한국의 아이들부터 노
인들까지 많은 사람은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다른 사람
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무척이나 예
민하다 더욱이 직장 내에서 상대적 약자인 신입사원들에게는 다른
이의 시선에서 자유롭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직장이라는 공간
은 서로의 이해관계가 미묘하고도복잡하게 얽혀 있기 때문이다.
-타워더모스트 광안그럼에도 신입 시원은 절대 모르는것을 아는척해서는안된다-
모르는 것은 욕을 먹더 라도 그 자리에서 물어서 배워야 한다. 스스
로 잘난 신입사원이라고 생각하는 친구는 혼자서 공부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안타깝지만 안 된다, 적어도 내 경험 상으로는 말이다
아무리 똑똑한 신입사원이라도 신입으로서의 한계를 가지게 마련이
다 그 한계라는 것은 업무는 실전이고, 실전은 이론과 다소 다르다
는 점에서 기인한다
학교는 배워야 할 내용에 체계가 있고, 가르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수나 선생과 같은 친절한 사람이 있게 마련이다. 하지만 회
사는 실전이고, 이 실전은 학교와는전혀 다르다. 회사에서도 학교
에서 배운 것만큼이나 혹은 그 이상으로 배워야 할 것들이 많이 있
지만 그것들이 체계화, 구체화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자상하게 하나하나 가르쳐줄 사람도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신입
사원은 실전 업무에서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알 수 없을 뿐만 아
니라, 심지어 무엇을 먼저 학습하고 익혀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한
계를 가진다. 게다가 이러한 한계를 혼자서 극복하기란 쉽지 않은
문제이다.
-대구 테크노폴리스 줌시티“선배라고 다 선배는 아니다.
경영학과 출
장에.
다른사람너무
신경 쓰지 마라
자 신의 방향방이 확il하지 않tt면
타인의 사소한 평 기에도 상처받고 혼란스럽다
자기 켁관파로 협무와 인생에규형을 찾는 젓01 쿵요하다
저 사람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신입사원은 회사 내에서 약자이다.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많고
배워야 할 것 투성이다. 그러다 보니 수시로 선배들의 눈치를 보고
또 자신에 대한 평판에 신경을 쓰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일광 데시앙듣는 사람에 따라 다소 불편한 이야기이기는 하겠지만 어쩌랴
원래 진실은 조금 불편한 법인 것을.
선배라는 존재의 정체
그렇다면 신입사원은 과연 어떤 선배를 찾아서 배워야 하문
전에 선배, 상사라는 존재에 대해 알아보면서 답을 찾아보자
선배들 중에는 독선적인 권위주의적 사람이 있다. 이들 -에
자아가 강하다. 자신이 늘 옳다고 믿는 부류들이다. 일방
령하고 상하관계를 만들며 일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은 선배가 권위적이냐 아니냐 만으로 그 사람을 평가해서는
다 사람은 누구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천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A는 신입사원 시절부터 자존심과 승부욕이 너무 과도한 니
신입사원 시절 일을 제대로 배우지 못한 전형 적인 사례이다. A는
나머지
인 시레이다. A는
케팅을 전공했고, 또한 동종업계에서 적지 않은 기간을 인턴사원으
로 훈련받고 입사를한 친구이다. 자신감이 넘쳤고, 또한 그렇게 보
이기를 원하는 듯했다. 업무 내내 자신이 얼마나 일을 잘하는 사람
인지를 증명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자신이 아는 것을 부각
하려 하고, 모르는 것은 은근슬쩍 넘어가려 했다. 자신이 모르는 것
을 묻는 것에 대한 기피 의식이 있었다. 경험 많은 선배들은 본능적
으로 이런 것들 을 파악할 수 있다
그가 학교에서 배웠던 것은 마케팅에 대한 이론이었고, 인턴시절
익혔던 것은 회사라는 곳이 어떤 곳인지에 대한 맛보기 정도였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다. 회사!는 그 회사마다의 절차도 있고또한
자신의 업무를 잘 진행하기 위한 전문지식도 따로 존재하게 마련이
다. 특히 자신이 학교에서 배웠던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해당 분야
의 전문지식은 끊임없이 묻고 학습해야만 습득이 가능한 것인데 A는
,
그렇지 못했다.
-주촌두산위브더제니스예를 들어, 신입사원이 해외영업을 한다고 지자 그 신입사원이
제품 수주를 받으면 그것이 생산관리에서 등록되어 자재가 발주되
고, 실제로 공장에서 제품 생산이 들어가는 일련의 현장 생리를 알
고 있는 사람이라고 가정하자 그는 향후 돌발적인 문제가 생겼을
때 어디에서부터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어렵지 않게 다룰 수
있다 쉽게 말해서 그는 일을 잘하는 신입사원이 되는 것이다.
-분당 지웰 애비뉴현장에서 배워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현장에서 직접 얻는 지식
정보만이 정확하고 유용한 것이기 때문이다. 회사라는 거대한공
은 많은 사람의 이해관계가 얽힌 곳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신의 정보를 자신의 이해관계에 유리하도록 왜곡, 변형한다 이
는것만 못하다
과
제가
것
이 옳으냐 그르냐는 논의하지 말자. 왜냐고? 그것이 설사 올바르지
모하 일이라고 해도 그것을 바로 바로잡는 것은 나뿐만 아니라 신입
사원들의 통제 범위 밖에 있는 일이니까 말이다. 중요한 것은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난다는 것이다
실제로 예를 들어 볼꺄 회사 마케팅 팁에서 시장조사를 위해
영업사원들에게 주요 경쟁사의 제품 판매가 조사를 요청했다고 하
자 얼마 지나지 않아 영업사원들에게 회신이 오기 시작했고 제품마
다 판매가의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A 회사의 제품보다 경쟁사제품
의 판매가가 전반적으로 낮게 조사되었다. 하지만 나중에 마케팅 팁
자체적으로 고객 방문조사를 한 결과 경쟁사의 판매가는 A 회사와
동등 수준이거나오히려조금높은 수준이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진 걸까? 거기에는 영업사원들의 실질적 이해관
계가 작동해 정보를 왜곡했기 때문이다. 영업사원은 제품의 가격이
쓰야지 다 많이팔수있는사람들이다-그런데경쟁사의제품의판
매가가 A사보다높다는스실에고기한정?바레팅팀에제공한--
다면 향후에 A사 제품 판매가격상승의역자
렇게 된다면 앞으로 영업 사원들의제품 판매실적에좋지않은 영
향을 매길수도있다는것을영업사원들은경험적으로 알고 있다
이 때문에
것이다. 회사 내에서 이와 유사한 사례들은 수도 없이 많다
만약A사 마케팅 팀 직원이 직접적인 고객 방문조사 없이 영업사
원들이 제공한 정보만을 가지고 보고서를 쓰거나 중요한 의사결정
을했다면 일을 잘하는 것은 고사하고 큰
를 줄수 있다. 만약 그
그들 은 자신의 이해관계에 유리하게 정보를 왜곡, 변형한
낭패를 보았을 것은 불을
호호
?,
보듯 뻔하다.
-일광신도시동원비스타2차그냥 오버 하지 말고, 시키는 일이나 해."
그냥 대충해라 그런다고 윌급 더 나오는 것도 아니니까."
"뭐가 그리 궁금하냐? 그냥 월급쟁이는 중간만 하면 된다. 그게 제
일이다.”
만약 신입사원들이 이런 말을 듣고도 답답해하지 않거나 화가 나
지 않는다면 진짜 반성해야 한다. 그것은 자신의 삶을 사랑하지 않
는다는 뜻이고,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죄의 대가는 생각보다 크다.
-일광 대성베르힐 분양가.
게의
세 번째 위대한 선배는 한국 사람이다. 그는 《익숙한 것과의 결별)
세월이 젊음에게》 《내가 직업이다》의 저자 구본형이다
그의 가르침은 가슴을 관통한다. 20년간 직장인으로서의 경험에
서 오는 가르침은 믿을만하다.
-다산 현대지식산업센터0회사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오는 동호회 모임도 아니고 합
께 공부하며 우정을 쌓는 학교도 아니다 회사는 특정 분야의 성과
를 달성하기 위해 각자의 이해관계를 가지고 사람들이 모여는 조직
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일로써 회사와 동료들에게 공헌하는 것이 최
우선이며, 일을 징악하지 못하면 회사라는 공간은 점점 더 건디 기
힘들어질 것이다. 그리고 직 상에서 존중받지 못한다는 느낌은 당신
이 생각하는 것 이 상의 모멸감이며 수치심이다
안 물어보면 안 가르쳐준다
회사는 학교가 아니다. 누군가 당신이 모르는 것을 반드시 알려주어
야 할 의무는 없다 회사에 들어와서 급여를 받는 순간부터 자신의
성과에 자신이 책임을 지는 라고 예외
는 아니다. 다만 평가의 정도가 다소 느슨할 뿐이다. 그리고 신입사
원, 그거 진짜 금방 지나간다.
-송도 쌍용1현장에 나의 고객이 있다
직장인이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그것이효과적이지 못하기
되거나, 방항이잘못되는 것은 고객이 원하는것을 정확히알지
하기 때문이다 조직이 커지면 커질수록 실제로 업무를 하
고객과의 벽은 두꺼워진다. 많은 회사의 연구소에서 시장성이
제품들을 만드는 이유는 제품을 만드는 연구소가 생산, 영업
팅 등 회사 내의 두꺼운 벽들로 인해 고객과 멀어져버린 상황
이다. 실례로 연구소 직원이지만 자의든 타의든 일정 기간동안
업 업무를 해본 사람들이 회사 내에는 더러 있다. 이런 사람들
발하는 제품은 연구소의 다른 직원들과 달리 컨셉부터 고객중심적
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은 위의 사실을 입증하는 사례다
리
그렇다면 고객은 무엇인가? 고객은 당신이 직장인으로서 존
는 이유다 직장인이 급여를 받는 궁극적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
는가? 상사에게 잘 보여서도, 직장 내에서 인간관계가 좋아서도아
니다. 그것은 내가 고객에게 실질적 인
문이다. 그 대가로 고객은 지갑을 열고 그로 인해 직장인은
받는것이다.
-송도 쌍용201 바
“회사 일도 바빠 죽겠는데 또 뭘 하라는거야? 집에 가면 그냥
면안되나!”-
사실 이해가 된다. 하루 종일 일을 하고 집에 돌아오면 파김지가
되는데 또 무엇을 하라니 짜증이 날 법도 하다. 하지만 나는 그에게
회사 일 이 외에 하고 싶지도 않은 또 다른 일을 하라고 강요한 것。
아니다 무엇인가자신만의 것을 준비해야 한다
새해 아침이면 많은 직장인이 영어 학원을 끊고, 또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의욕을 불태운다 하지만 대부이 작심삼일로 돌아간다.
-송도 쌍용3그렇게 그녀는 새로운 일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회사 안이든
밖이든 무엇인가 변화를 찾으려 했다. 그렇게 찾다가 눈에 들어온
것이 홈쇼핑 MD라는 직업이었다. 사람들과 함께 부딪히며 일하고
자신의 성과가 직접 눈으로 드러나는 업무를 회사 내에서 찾은 것이
다 그녀는 MD라는 직업을 알아가면서 그것이 자신에게 딱 맞고 자
신이 진심으로 즐겁게, 그리고 잘할 수 있는 일이란 확신이 생겼다
직장생활을 해본 사람이면 알겠지만 자신의 업무와 전혀 관계없는
팀이나 부서로 옮기는 일은 사실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그녀의 회사에
서 엄업괸리에서 MDS 자리를 옭겨가는 사례는 그니 이전에는 단 한 차례
다 더구나 현재 자신의 업무를 정말 잘 해내고 있는 상
욱 그렇다
하지만 그녀는 용기를 내었고, 팀장에게 자신의 의지를 단호하게
말했다 또 옮기려는 MD팀에서도 평소 그녀의 빈틈없는 일 처리
만족해하던 자라그녀는 성공적으로 경력전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 그녀는 자신의 일에 아주 만족하고 있으며 다른 홈쇼핑 회사
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올 징도로 성과 역시 탁월하다. 나는 가
장 측근에서 그녀의 노력과 선택을 지켜보았기에 그녀의 삶을 네하
는 태도를 존경하며 감히 신입사원들에게 좋은 사례로 소개하고자
하는 것이다. 어찌 그리 그녀에 대해 잘 이냐고? 그 이유는 그녀가
바로 나와 매일을 살고 있는 나의 아내이기 때문이다.
-다산 현대지식산업센터4물론 일찍 출근하는 것이 나쁘다는말이 아니다. 그는 분명 부지
런한사람이다. 하지만 '태만' 이라는 것을 이렇게 정의해보자
태만은 일하지 않는 것이아니라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이다
일찍 나와서 자신의업무 전문분야에 열의를가지고 배우려고공.
부한건나 자신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상사는 태만하지 않은 사람
이다 하지만 일찍 출근하는 이유가 단지 상사에게 잘 보이기 위함
이고, 일찍 와서 한다는 것이 웹사이트에 들어가 가십거리나 보고
밤늦게까지 남아 있으면서 시간만 보내면 된다는 생각으로 일하는
상사는 태만한 것이다.
-송도 쌍용5그의 가르침에는 애정이 있다. 진정성에서 나오는 애정
침은 정말 믿을만하다. 이제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직장인
태도를 익혀야 하는 신입사원들이 놓쳐서는 안 되는 이야기
가르
드러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제러미 리프킨의 시대의 통찰, 피터 .
커의 업무를 잘하는 구체적 방법, 그리고 구본형의 직장인으로서의
태도는 신입사원이라면 반드시 익히기를 권한다 주위에 널린 답답
한 선배들의 조언에 이리 저리 흔들리고 싶지 않거든 말이다
일을 잘하고 싶거든
현장으로가라
책상에만 앉아있는다고 혜서 결코 놔월諱oier
현상에서낀 알수있는갓들이 부앗1422
자신을 치삘화하이전岳가가 될 수 있는 힌트가그속에
그저 그런 월급쟁이가 되려고?
나는 신입사원 시절 어떻게 하면 일을 잘할 수 있는지를 지독히도
찾아 다녔다 그저 그런 월급쟁이가 되지 않기 위해 발버둥을쳤다
일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고, 주위로부터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내가 하는 일에 관해서는 최고가 되고 싶었고, 그분。
문제가 생기거나 의문점이 생기면 회사의 모든 사람이 나를 떠
게 만들고 싶었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 중에는 자신의 일에 뜨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드물었다. 너무 답답했다.
-인천 테크노밸리U16신입사원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도 바로 이것이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정말 내가 하고 싶었던 일도 나에게 적합한 일도 아니라
는 고민 말이다. 어찌해야 하는가? 매일 해야 하는 일이 자신에게 정
말 맞지 않는 옷이라면 너무 괴로운 일이 아니겠는가?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이 문제의 답은 사실 간단하다 그만두면
된다. 너무 쉽게 말하는 것 같지만 사실이다. 하지만 이것만은 알아
두어라 현실의 벽은 높다. 그만두고 나가면 당장 지금의 직장만한
Chapter1- 마을간죄을 바뀜라
곳이 없음을 알게 될 수도 있고, 또한 지금보다 터 못한
게될수도 있다. 나는 실제로 회사를 그만두고 그런 후회로
람들을 적지 않게 보았다. 하지만 이런 진지한 현실적 고민에도
구하고 그만두는 것이 낫다면 그만두면 된다. 선택함으로써 ,
지 않은 것들에 대한 기회비용을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다면
것도, 후회할 것도 없으니 말이다.
-송도 쌍용7나는 당시의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신입사원들이 이 글을 읽기를
원한다. 야심과 성장욕이 있는 신입사원들은 언제나 주위를 답답해
하니까 말이다.
특히나 신입사원들에게 고객을 생각하는 태도가 중요한이유는
고객과 가장 멀리 떨어 진 존재가 신입사원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선
배와 상사 그리고 관계되는 많은 팀의 의견에 의해 고객의 목소리
를 잘 들을 수 없는 위치에 있는 것이 바로 신입사원이다
다시 묻
는다 고객은 무엇인가? 고객은 현장이다. 현장에서 배우
원
야 하는 이유는그곳에 고
그곳에 고객이 있기 때문이다. 고객은 현장이고, 현
속에 답이 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현장으로 가라 그곳에서 직
접 묻고 익히며 땀을 흘려야 한다. 현장에 있지 않은
름잡는 소리 밖에 할 수 없다. 일을 잘한다는 것은 구체적들은
적이라는 뜻이다. 구체적이며 실질적인 업무를 하려면 현장
러야한다. 이것은 책으로는결코 알수 없는 것들이다
또한 고객은 변덕스럽기 때문에 늘 현장에서 함께 땀을 흘릴 준비
가되어 있지 않으면 결코 일을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없다
신입사원들은 여러 가지 현실적인 문제들로당장 현장으로 갈수
없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시선만은 언제나 현상을 향해 있어야하
다 시선이 현장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인 업무를 할 수있:
많은 가능성을 안고 있는 것이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현장이 답이
다. 언제나 시선을 그곳에 두어라.
현장은 가장 정확한 정보다
일을 잘하려면 많은 지식과 정보들을 받아들이는 것보다 정확한 지
식과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많은 정보 중에 그것이
대부분 틀리거나 왜곡된 정보라면 그것은 차라리 없
그것은 자신의 업무 중 혼란만 가중시킬 뿐이기 때문이다.
-다산 현대지식산업센터8이러한 사실을 경험으로 파악한 선배들은 다소 막무가내로 일을
시킬 때가 있다 처음에는 정말 밑도 끝도 없이 '무대뽀로 일을 시
키는 것 같아 보여도 따라가다 보면 "아! 이래서 이 일을 나에게 시
킨 거구나!"하고 알게 될 때가 있다. 이런 선배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자기 나름의 신입사원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
하는 것이 옳다 이런 선배를 만나는 것은 행운이다. 숩al
면서라도 옆에 두고 배워야 한다.
-송도 쌍용9되
면, 둘
대 한 물 렇
면야은공
만약 당신이 일을 장악하지 봇하면 회사에서 존중받을 수 없다.
첫 번째 위대한 선배는 제러미 리프킨이다
《노동의 종말)(엔트로피)(공감의 시대)등 시대의 흐름을 꿰뚫는
통찰은 책을 읽는 내내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그를 신입사원들에게
소개하는 이유는 신입사원들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사회 흐
름을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0상사나 선배를 닮아 가는냐 그렇지 않느냐 하는 것은 선택의 문제
가 아니다.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신입사원은 선배의 모습을 무엇
이든 빨아들인다. 그렇다면 신입사원들은 그저 주어진 환경대로 괜
찮은 상사 만나면 다행이고 그렇지 않으면 할 수 없이 배울 것 하나
없는 선배를 따라가는 피동적인 직장생활을 해야 하 는가?
그렇지 않고, 그래서도 안 된다. 신입사원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주위 여러 명의 선배들 중에 자신이 닮아야 하는 훌륭한 선
배를 능동적으로 고르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저 가까운 곳에
있는 선배,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선배를 자연스럽게 배우
게 된다. 이것은 너무 위험하다. 운이 좋아 배울 것 많은 훌륭한 선
배를 만난 신입사원들이야 다행이지만 운이 없어 배울 것이라고는
그 선배를 닮지 말아야겠다는 것뿐인 선배를 만나게 되면 어찌 하라
는 것인가?
함께 일하는 선배야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 지만, 내가 닮
고 싶은 선배를 정하는 것은 내가 선택할 수 있다 올바른 직업적 태
도를 견지하기 위해서도 내가 배우고 싶은 선배는 반드시 내가 선택
해야 한다 노파심으로 덧붙이자면 훌륭한 상사나 선배를 찾는 기준
이 자신의 업무 편의성이나 개인적인 기호가 되어서는 안 된다.
-동탄 루나갤러리1댓글목록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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