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위”...2위 아이즈원, 3위 블랙핑크 > 자유잡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트와이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위”...2위 아이즈원, 3위 블랙핑크

작성자 박지성1
작성일 18-12-03 06:33 | 조회 114 | 댓글 0

본문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아이즈원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0월 8일부터 2018년 11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26,550,637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0,896,208개와 비교하면 25.43% 증가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아이즈원, 블랙핑크, 소녀시대, 레드벨벳, 위키미키, 우주소녀,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공원소녀, (여자)아이들, 모모랜드, 마마무, 오마이걸, 러블리즈, 드림캐쳐, EXID, 아이시어, 여자친구, AOA, 라붐, 티아라, 드림노트, 이달의 소녀, 걸스데이, 구구단, 애프터스쿨, 베리굿, 피에스타 순이었다.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0,912 미디어지수 6,032,424 소통지수 1,994,104 커뮤니티지수 3,909,6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87,067로 분석되었다. 지난10월 브랜드평판지수 7,961,648와 비교해보면 61.86% 상승했다.

2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1,344 미디어지수 4,926,168 소통지수 1,874,524 커뮤니티지수3,183,6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35,651로 분석되었다. 아이즈원 브랜드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진입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744 미디어지수 5,571,864 소통지수 2,518,975 커뮤니티지수 3,729,3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70,88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10,283,856와 비교해보면 18.35% 상승했다.

4위, 소녀시대 (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388 미디어지수 4,850,016 소통지수 809,989 커뮤니티지수 2,013,7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2,1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895,289와 비교해보면 13.01% 상승했다.

5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888 미디어지수 4,136,832 소통지수 1,564,234 커뮤니티지수 1,713,0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61,969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243,593와 비교해보면 5.8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트와이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0,896,208개와 비교하면 25.43%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8.12% 상승, 브랜드 이슈 40.99% 상승, 브랜드 소통 12.95% 상승, 브랜드 확산 2.83%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행복하다, 아름답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컴백, 지효, YES or YES’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5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0월 8일부터 2018년 11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분석에는 트와이스, 아이즈원, 블랙핑크, 소녀시대, 레드벨벳, 위키미키, 우주소녀,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공원소녀, (여자)아이들, 모모랜드, 마마무, 오마이걸, 러블리즈, 드림캐쳐, EXID, 아이시어, 여자친구, AOA, 라붐, 티아라, 드림노트, 이달의 소녀, 걸스데이, 구구단, 애프터스쿨, 베리굿, 피에스타,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스텔라, 프리스틴, CLC, 카밀라, 헬로비너스, 다이아, 유니티, 엘리스, 배드키즈, 보너스베이비, 베스티, 네이처, 크레용팝, 예쁘다, 브라운아이드걸스, H.U.B, 레이디스코드, 세러데이 를 분석하였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681
어제
2,680
최대
13,735
전체
3,531,392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