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 보니 웃긴 웃짤
작성자 스한슨요
작성일 19-04-23 04:25
조회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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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ㅋㅋㅋ나도해보고픔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모델하우스
마지막으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경우는 퀘스트를 위한 보상상품이나 이벤트대회를 통한 습득이었다. 퀘스트는 초보와 고레벨 유저에 맞춰 준비되어있었고 그중에는 능력치를 올려주거나 아이템을 주는 퀘스트도 있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화폐인 센을 주지만 특별한 퀘스트는 무기도 얻을 수 있었다.
그 후로 나는 여러 가지 옵션창을 열어보며 레이센을 배웠다.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은 도움말을 눌러보았고 한 시간정도가 지나자 익숙하게 모든 창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사태가 계속되고 한국에서 개발한 모든 온라인 게임이 적자로 돌아서자 그들은 한 가지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 한국 게임개발사의 결정은 전 세계적으로 한번도 시도가 없었던 대형 프로젝트의 추진이었다. 또한, 거기에는 엄청난 희생이 뒤따랐다.
현재 동탄 할수가 없었다
"정모야. 어차피 이 집도 5개월 후면 나가야 되잖아. 그러니까 딱 5달만 해봐라. 쉬는 셈 치고."
"그래. 죽어라고 일만 하지 말고."
난 마음이 기울어지는 것을 느꼈다.
주위에 있던 초보유저들은 내가 다가가면 사냥을 그만두고 멀리 달아났다. 입구사냥터가 넓은 때문인지 모두 날 피해 먼 곳에서 사냥을 하곤 했다.
[띠. 띠. 정밀스캔을 통해 당신의 모습을 그려낸 것입니다. 원하시는 부위는 임의적으로 조금씩 고칠 수 있습니다.]
"음... 친구 놈들이 얼굴은 고치지 말자고 했었지."
친구들과의 약속이 생각났다. 게임이 또 다른 현실이라지만 자신을 거부하지 않기로 했다. 뛰어나게 잘생긴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여기저기를 고치자니 나 스스로를 무시하는 것 같았다.
가장먼저 동탄 그랑파사쥬 제기했다
"호~~~."
난 주먹을 들어올려 입김을 불었다. 내 주먹이 얼마나 큰 위력을 발휘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밀려왔다.
서비스 기간 - 10년 10년 후, 리뉴얼과 함께 5년간 휴식. 5년 후, 완벽한 레이센의 세계 창조 2054년 서울.
멀티유저게임 '레이센'이 공개한 자료는 짧으면서도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지금까지 유례가 없었던 대규모 제작비에 믿을 수 없는 서버환경, 너무나 당당하게 서비스중단시기를 내세운 점. 그들은 게임의 역사를 완전히 뒤바꿀 자료를 공개했다.
"자. 그러면 내일 당장 캡슐 신청하고 로그인해서 만나자."
"그래. 그러자."
"그리고 정모는 게임 잘 모르니까 매뉴얼 충분히 읽고 시작해라. 귀찮다고 넘어가면 망한다."
친구들은 그 후로도 여러 가지를 상의했다.
그들의 그랑파사쥬 입을 열었다
[띠. 띠. 이곳에서는 더 이상 경험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입구사냥터는 초보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지역이었다. 때문에 레벨이 4가되면 더 이상 경험치를 얻을 수가 없었다. 이런 제한은 초보존이 유일했고 여기
"이... 이자식이! 안 죽었네! 악!"
난 놀란 나머지 손을 앞으로 젓다가 팔뚝에 공격을 허용했다. 거북이의 이빨이 팔뚝에 닿자 고통이 밀려왔다.
무협세계를 선택하면 캐릭터에 내공, 외공, 운기행공, 정신력등 다른 스텟이 있다지만 난 판타지 세계를 선택했으니 해당되지 않았다. 현재 내가 선택한 캐릭터는 레이센에서 가장 단순한 스텟을 요구했다.
지금 동탄그랑파사쥬 제기했다2h>
띠. 띠.
전화가 연결되었다는 신호가 들려왔다.
"우와! 진짜 바다다! 아자!"
내가 입구를 나서며 소리를 지르자 다른 유저들이 이상한 눈으로 쳐다봤다. 하지만 당장 바다가 눈앞에 펼쳐진 터라 얼른 해변까지 달려갔다.
"물이네."
물을 보자 괜히 또 수영이 하고 싶어졌다. 눈앞에 있는 물은 발목까지밖에 차지 않아서 수영을 할 수 없지만 괜히 친근하게 느껴졌다.
만약 '레이센'이 정부에서 원한 만큼의 반응을 얻을 경우, 모든 개발 자료를 포함한 기업자체를 국가에 소속시키기로 했다. 대신 공기업에 속한 모든 게임개발진과 연구진, 운영진을 공무원으로 인정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제 동탄 그랑파사쥬 말했었다
"정모야. 이제 몸 생각도 좀 해라."
뒤늦게 나에게 훈계를 시작한 녀석은 세영이라는 놈이었다.
하긴 이제 몬스터에게 일부러 팔뚝을 내주고 곧바로 물어뜯기를 해버렸으니 이상하게 보였을 지도 모르는 일이었다.
점점 고속화되는 사회에서 사람들은 일상의 탈출구를 원했고 게임개발사들은 그런 욕구를 해소시킴과 동시에 게임에 대한 어떤 목적을 부여하기로 했다. 단순히 게임 상에서 뿐만 아니라 시간을 투자한 만큼 작게나마 현실에 이득이 남는 방법을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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