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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닉슨한스
작성일 19-05-17 01:02 | 조회 1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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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아버지, 제가 들어드릴게요.” “됐다. 이 정도는 문제없다!” “그래도…….” “운신하기도 버거운 녀석이 객기부리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기나 해라!” 포우자의 눈에 나뭇짐을 진 노인과 그 옆에서 커다란 물통을 들고 노인을 따르는 청년의 모습이 보였다. 그런데 청년은 몸이 무척 무거워보였다. 비록 물통이 보기에 부담스러울 정도로 크긴 했지만 저 나이또래의 젊은이라면 그리 힘들지 않을 텐데 청년을 무척 힘겨워하고 있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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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생각해보아라! 네 부운삼재검법이 왜 그냥 삼재검법이라 했는지? 부운의 의미를 네 스스로 생각해내라 그런 기초적인 것도 모르고 네 태사부의 깨달음을 얻으려하는 것은 글도 모르고 과거보러가는 것과 같다.” 현석은 고개를 끄덕였다. 자신의 검법을 봐주던 사형들도 자신의 부운삼재검법이 겉멋만 든 검법이라고 하는 이야기를 하곤 했었다. 현석은 그것을 단순히 놀리려는 말인 줄만 알았는데 할아버지의 말을 듣고 깨달아지는 것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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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어~! 북청파에서 오신 분들이십니까?” “그렇네. 나는 북청파의 장로직을 맡고 있는 포우자일세.” “아! 포우자 노사님 저는 검부 문하인 현석이라 합니다.” “그러신가?” 포우자는 가까이서 본 현석의 기도에 은은히 놀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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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오, 이들이 수련하는 검술이 매우 특이하네? 자연의 기를 거스르지 않고 흐르는 듯한 동작과 호흡, 그리고 마나의 운용이 매우 효과적이야!’ 함관검부의 독문검법(獨門劍法)인 부운검법(浮雲劍法)은 라혼에게 많은 감흥을 주었다. 그래서 아침식사가 끝나고 약간의 여가를 얻으면 부운검법을 수련했다. 부운검법의 기초인 부운삼재검법(浮雲三才劍法)부터, 오운검(五雲劍), 복운검(複雲劍)등을 차례차례 고급검법을 수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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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북청파 장문인 처우자가 선사와 관계 때문에 우리를 돌봐주고 있지만 그것은 처우자 노사께서 일선에서 물러나시면 우리 검부와 동인성의 패자인 북청파와 관계는 필히 재설정 될 것이다.” “으음~!” 그것은 어쩌면 북청파와 교류를 꺼려했던 여기모인 2대제자들이 업(業)인지도 몰랐다. 겉으로 말은 하지 않았지만 북청파의 같은 나이또래의 문하보다 검부의 1대제자들의 자질이 떨어지는 축에 속했다. 전통(傳統)이나 무공의 위력 종류도 엄청난 차이를 보였다. 그리고 재산의 넉넉함도 부러움에 대상이었다. 이제야 실감하는 것이지만 검부는 거대한 강호라는 대해(大海)의 일엽편주에 불과했다. 동인검협 조식이 없는 검부는 아무것도 아닌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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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보(堡)는 주작보(朱雀堡), 현무보(玄武堡), 천묘보(天猫堡)로 나뉜다. 천하13파(天下十三派)는 백록파(白鹿派), 하란파(夏卵派), 태백파(太白派), 북청파(北淸派), 거금파(巨金派), 천은파(天銀派), 나이파(挪移)내파(乃派), 북산파(北山派), 가야파(伽倻派), 황토문(黃土門), 연화사(蓮花寺), 포태방(泡太幇), 풍방(風幇)이다. 24세가(二十四世家)는 강무세가(姜武世家), 앙신단가(央信檀家) 서궁세가(西宮世家), 남궁세가(南宮世家), 남예일족(南禮一族), 철권포가(鐵拳包家), 만금종가(萬金宗家), 의백최가(義白崔家), 북지박가(北智朴家), 용천이가(龍泉李家), 온성상문(溫星象門), 경흥천가(敬興天家), 평북방문(平北方門), 유포지문(流布知門), 남주죽문(南州竹門), 무산초가(武山超家), 고창골문(高唱骨門), 달피세가(達陂世家), 대연가(大燕家), 백의성가(白衣星家), 천의가(天醫家), 해황가(海皇家), 중주궁가(中主宮家), 등평육가(騰平陸家)다. 또한 군소방파의 연합체인 구중천(九重天)과 천하련(天下聯), 천지회(天地會)들의 단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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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엉망이로군, 피는 제대로 흐르지 않고, 근육은 수축되어 쓸모가 없어졌어! 보통사람이면 죽어도 수 백번은 죽어도 할 말 없는 상태잖아! 확 죽어서 다시 환생할까?’ 하지만 그 생각은 그대로 접었다. 영혼(靈魂)이 지칠 대로 지친 지금 육신(肉身)을 포기하면 그 녀석들에게 당해낼 자신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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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전수전(山戰水戰) 다 겪은 노강호(老江湖)인 동해대경(東海大鯨) 호천패는 심중한 태도로 삭을 대로 삭은 배를 살펴보았다. 그러나 역시 산 사람의 흔적은 찾을 수가 없었다. “역시 철들었군. 우리 막내가?” “좋지 뭐! 이제 간식 뺐길 일이 없어졌으니…….” 그러면서 포석은 방에 숨겨놓은 간식꺼리를 가지러 갔다. 만석(萬石)과 술을 한잔 하려는데 안주꺼리가 떨어졌기 때문이었다. 만석은 아랫마을에서 구해온 화주를 꺼내놓고 안주거리를 가지러간 포석을 기다렸다. 그러나 들려오는 것은 비명소리 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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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헤헤헤…….” ‘허허, 요녀석 참!’ 라혼은 자신을 생 노인-라혼은 훌륭한 노인이다.― 취급하는 이 녀석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다른 두 놈은 왠지 뻣뻣해서 정(情)이 가지 않았지만 이놈의 재롱(?)을 보고 있으면 입가에 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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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살아있다.” “그럼 어떻게 하지요?” “어떻게 하긴 이것도 인연인데 살려야지. 그리고 이대로 숨을 거두면 그때까지만 이라도 곁을 지키는 것이 도리야!” 현석의 물음에 지석이 대신 대답해주며 법석사형을 보았다. 법석도 지석(支石)을 마주보며 미소를 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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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그 깨달음은 벗의 깨달음일 뿐이다.” “태사부님의 마지막 무공은 깨달음의 무공이란 말씀이십니까?” “깨달음의 무공? 뭐, 그렇다고 할 수 있지!” 현석은 해노 할아버지의 말에 흥분을 감추지 못하며 몸을 부르르 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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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챙! -큭! 대귀 관서는 장막의 몸 상태가 썩 좋지 않음을 확인하고 기세를 드높이며 독문무기인 환도(還刀)를 휘둘렀다. “어푸어푸어푸…….” 그렇게 마른 목을 축이고 사내는 품속에서 두루마리를 꺼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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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안해요! 대신 제가 수련 끝나고 도와 드릴게요.” 그렇게 라혼의 검부에서 생활이 시작되었다. 아침에 일어나 검부의 젊은이들이 해논 장작으로 큰 솥에 국을 끓이는 것으로 시작했다. 처음에 밥이란 걸 해보려하다 쌀을 모두 새까막게 태운바람에 국만 끓이는 것으로 일을 바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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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어~! 이것 참! 동인성 전체가 고독혈마의 무급 때문에 술렁이고 있는데 이곳은 태평성대로구나!” “사부님, 제가 들어가 우리가 왔음을 알리겠습니다.” 포우자는 제자 진언(眞言)의 의견을 허락한다는 의미로 고개를 끄덕였다. 진언이 날렵한 몸놀림으로 계단을 오르자 포우자는 적당한 바위를 찾아 자리를 잡고 다리를 쉬게 했다. 그때 예민한 포우자의 감각에 누군가 이곳으로 접근하는 인기척이 포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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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 기다리게 했습니다. 저는 법석이라합니다. 저희 부주께서 기다리고 계시니 어서 오르시지요!” “허허 이것 참! 귀부를 너무 번거롭게 한 것이 아닌가 모르겠군요. 저는 포우자입니다.” 현석은 법석사형이 나서자 뒤로 물러서 북청파의 인물들이 검부로 오르는 모습을 지켜보다 물통을 챙기기 위해 할아버지가 기다리는 곳으로 뛰어갔다. 그러나 그 몸놀림은 검부제일에 신법(身法)의 고수인 현석답지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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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같던 일은 잘되었느냐?” “예, 태사부님!” “이번 여행에서 얻은 것은 있고?” “산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바다도 보았습니다.” “어떻더냐?” “태사부님의 ‘천지간에 모든 것이 스승이다’라는 말의 진의를 알 수 있었습니다.” “좋구나!” 검부조사 동인검협 조식의 물음에 막힘없이 대답한 법석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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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공짜는 없군.’ 라혼은 현석에게 고개를 끄덕여 주었다. “에헤애야~! 만선랑, 풍어랑 에헤이야~!” 적적하기 그지없는 바다지만 마대는 절로 흥이나 한 곡조 뽑기 시작했다. 신명나는 가락에 만선(滿船)의 기쁨을 노래하는 곡조를 한껏 뽑아 올리던 마대의 눈에 이상한 것이 눈에 띠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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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욱, 쓕! 몸이 뻣뻣해서 운신하기 힘들었지만 그 원리를 파악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단지 몸을 움직여 운검(運劍)하는 것은 자신이 생각이 맞는지 확인하는 작업 일뿐이었다. 그러나 라혼의 그러한 노력은 굳은 몸을 풀어주는 데에도 효과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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